4대보험] 사업장에서 4대보험 전자고지서비스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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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당탕탕 회사생활

4대보험] 사업장에서 4대보험 전자고지서비스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열정만땅 김대리입니다. 

 

인사팀에서 4대보험 취득과 상실, 또한 4대보험 고지금액에 대해서도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요즘은 고지서도 전자문서 형태로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업장의 4대보험 담당자가 전자고지서비스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저의 경우, 최근 인사팀 업무를 맞으면서 기존의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담당자 정보를 수정해야 했어요!

 

요 부분은 인계받은 적이 없어, 제가 알음알음 찾아봐서 진행했습니다.

 

①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사회보험통합징수포탈" 사이트를 로그인합니다.

    당연히, 사업장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하는 것은 아시겠쬬??

si4n.nhis.or.kr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si4n.nhis.or.kr

② "신청서비스" 탭에 "이메일 고지"를 클릭하세요.

③ 하단 화면에서 [이메일 주소변경] 을 클릭하여 정보를 수정해 줍니다.

    - 정보를 숨겨놨는데, 저 같은 경우 이전 담당자의 메일주소가 지정되어 있었습니다.

      번거롭지만, 각 보험건 마다 변경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메일주소를 기입하고 "이메일 인증번호 받기"를 클릭하고,

본인 메일주소로 오는 인증번호를 기입합니다.

 

또한, 당연히 신청자는 해당 사업장의 직원이여야 하며,

해당 사업장의 직원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주민번호를 기입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기입 완료 후, "이메일 고지변경 신청"을 클리하면, 신청결과 화면이 나타납니다.

④ 신청을 완료하면, 매달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전자문서고지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잉? ㅎㅎ

위 포스팅은 신청변경을 하는 절차이지만, 신규 신청시에도 동일한 절차를 따라 하시면 

금방 완료하실거에요!

 

감사합니다.